표의 요약 작성방법 혹은 요령

질문과 답변분류: 01.웹 접근성 일반표의 요약 작성방법 혹은 요령
이태임 asked 3 년 ago

표를 작성할때 표의 요약(summary)을 “17평형과 25평형 그리고 34평형의 입주가능한 세대수와 입주시 보증금과 입주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넣고 있습니다. 어떻게 넣어야 적절하고 부적할한지에 대한 답이 없어서 작성할때 마다 고민을 하게 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제가 이 글에 올린 예보다 더 디테일하게 작성을 했었는데 언제부턴가 너무 디테일하게 작성을 하면 굳이 표로 만들 이유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간결하게 작성을 해볼려고 하다 보니 지금처럼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표의 요약을 어떤식으로 작성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표의 헤더부분의 마지막 셀의 기간:5년 이 글자를 입주금 셀 바로 옆으로 셀을 하나 더 만들어서 계약기간이라는 제목으로 넣고  그 아래에 계약기간에 대한 내용으로 5년 이라는 내용을 넣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위에서 작성예로 올린 요약에 대한 예제 이미지입니다.

표 캡쳐

2 Answers
Best Answer
멀더끙 answered 3 년 ago

summay 즉 표가 무엇을 설명하는지에 대한 요약인데 데이터까지 다 기재해줄 필요가 있을까요?;; 평수나 세대수가 더 늘어난다면 그 때마다 수정하기도 불편하고 너무 길어질텐데요… 그냥 딱 데이터 전체를 요약해서  “평수, 세대수에 따른 입주금액 안내” 정도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태임 replied 3 년 ago

역시 사람들 마다 차이가 있네요. 예전에 누군가가 말씀하신것 처럼 넣으면 안된다고 강하게 주장했었거든요.

성민장군 answered 3 년 ago

저도 멀더끙님의 답변에 동의합니다. 
summary의 내용만으로도 표의 데이터를 추측할 수 있게 제공되면 될 것 같습니다.
추측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직접 표의 행과 열의 데이터를 탐색하는 과정이 뒤따르겠죠~